뉴스

[보도자료] 리안뷰티아카데미, SMAT(서비스경영) 자격

20171129 / hit:510

‘리안뷰티아카데미, SMAT(서비스경영) 자격시험 실시’

 

 

서비스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SMAT(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서비스 경영) 자격시험이 최근 리안뷰티아카데미(원장 박성우)에서 실시되었다.

리안뷰티아카데미는 KPC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뷰티미용분야의 서비스품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NCS(국가직무표준)기반의 실무형 국가공인 서비스경영능력자격인 SMAT 자격취득 프로그램을 미용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교육과 자격검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차별화 없이는 회사의 이윤 창출이 어려운 시대로 현재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만족에 대한 체계적 교육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리안뷰티아카데미에서는 미용서비스분야에 특화해 SAMT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총 2일(16시간) 간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 과정을 마치면 시험일정에 맞춰 응시가 가능하다.

 

▲ 자료사진

 

SMAT자격은 서비스마케팅 관련 전문적인 지식을 평가하는 자격제도로 모듈 A, B, C를 모두 취득하게 되면 1급 CS컨설턴트의 자격이 주어진다.

리안뷰티아카데미에서는 지난 3월 20, 27일 이틀간에 걸쳐 1차 교육생 42명을 모집해 '모듈 A-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3급)'자격 취득 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오는 4월 20, 27은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미창조(주) 리안·VOG 헤어에서는 살롱 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전 가맹점에서 의무적으로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하고 있다./조신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18920